광주광역시 맛집, 광주 동구 전남대 병원 옆에 위치한 <훈이네>

한식백반이 유명한 곳, 집밥 같은 느낌의 광주광역시 맛집

 

  오늘은 정말 애정하는 식당중 하나를 소개해보려 한다. 바로 광주광역시 동구 전남대병원 근처에 위치한 <훈이네>이다. 근처에 사무실이 있어서 자주 들렸던 맛집인데, 이곳은 더도 말고 덜도 말고 딱 집밥의 느낌이 가득한 한식백반 맛집이다.

광주광역시 동구 맛집, 전남대 병원 근처 <훈이네> 차돌 된장찌개


<훈이네> 위치

  개인적으로는 주 활동지역인 조선대 근처에서 맛으로만 놓고 보았을 때는 가장 훌륭한 한식백반 맛집을 이야기하라고 하면, 이곳 광주광역시 동구 전남대 병원 근처에 위치한 <훈이네>를 이야기 할 것 같다. 그 정도로 애정하는 맛집 중의 하나이다.

광주광역시 동구 맛집, 전남대 병원 근처 <훈이네> 간판과 메뉴판

  이곳 광주광역시 동구 전남대 병원 근처에 위치한 한식백반 맛집 <훈이네>의 위치는 사실, 전남대 병원 근처라기보다는 전남대 의대 근처에 있다고 표현하는 것이 맞는 것 같다. 이곳 <훈이네>는 부부가 운영하는 식당인데, 남편분이 주로 요리를 하신다. 그런데 내주시는 반찬을 맛보면, 그 손맛이 보통인 아닌 것 같다는 생각이 들게 된다.


차돌 된장찌개

이곳 광주광역시 동구 전남대 병원 근처에 위치한 한식백반 맛집 <훈이네>에 방문하게 되면, 자주 먹었던 것이 차돌 된장찌개였다. 된장찌개를 좋아하다보니, 가장 많이 시키는 메뉴가 되어버렸다. 다른 짜글이나 오징어볶음을 시킬때도 항상 곁들이는 것이 차돌 된장찌개였다. 오늘도 차돌 된장찌개를 먹기 위해 이곳 <훈이네>를 방문하였다.

 주문하고 얼마지나지 않아 반찬을 내어주시는 데 김치, 깍두기를 포함하여 어묵볶음, 콩나물무침, 부추무침을 내어주셨다. 하나같이 훌륭한 맛이었고, 밥이 절로 생각나는 그러한 맛이었다. 반찬을 조금씩 먹으며 기다리다보면, 주문한 메뉴가 나오게 된다.

광주광역시 동구 맛집, 전남대 병원 근처 <훈이네> 반찬들

  양은냄비에 담긴 차돌 된장찌개가 나왔다. 차돌 특유의 육향과 함께, 된장찌개에 거의 필수처럼 들어가는 표고버섯의 향이 어우러져 군침을 돌게 만들었다. 사실 포스팅을 하고 있는 이 와중에도 군침이 돌아 내일 점심은 된장찌개를 먹으러 <훈이네>를 방문해야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이다.

사실, 이곳 광주광역시 동구 전남대 병원 근처에 위치한 한식백반 맛집 <훈이네>는 다른 메뉴도 정말 훌륭하다. 짜글이(제육볶음의 형태), 오징어볶음 모두 굉장히 훌륭하고 특히나 사이드로 함께 시키는 계란말이가 예술로 나오는 집이다. 다른 메뉴들은 다음에 다시 방문하여 올려볼 예정이다.


반찬이 훌륭한 <훈이네>

  앞에서 언급을 하였듯이 이곳 광주광역시 동구 전남대 병원 근처에 위치한 한식백반 맛집 <훈이네>는 반찬이 너무도 훌륭하여 밥이 절로 생각나게 만든다. 내어주시는 흰쌀밥에 한 숟갈 가득 떠서 반찬 하나하나씩 올려 먹으며, 차돌 된장찌개도 같이 먹어주면 마음까지도 포근해지는 그런 느낌이 든다.

광주광역시 동구 맛집, 전남대 병원 근처 <훈이네>에서 흰밥에 반찬 올려 먹기


된장찌개 하이라이트 : 밥 비벼먹기

개인적으로 된장찌개를 제대로 먹는 방법은 밥에 비벼 먹는 것이 제일이라고 생각한다. 사실 다른 찌개 종류도 마찬가지라고 이야기 할 수 있겠지만, 무튼 이곳 광주광역시 동구 전남대 병원 근처에 위치한 한식백반 맛집 <훈이네>에서도 차돌 된장찌개에 밥을 쓱쓱 비벼서 내어주시는 반찬과 함께 먹으면 그 맛이 참 일품이다.

 

  때문에 이곳 광주광역시 동구 전남대 병원 근처에 위치한 한식백반 맛집 <훈이네>를 방문하면 밥 2공기는 절로 먹게 되는 것 같다. 밥에 각종 반찬을 올려서 한 공기를 비우고, 된장찌개에 밥을 비비듯 말아서 한 공기를 비우면 그야말로 밥 2공기를 순식간에 비우게 된다.


광주광역시 동구 한식백반 맛집, <훈이네>의 맛슐랭 가이드는 ★★★★☆

  광주광역시 동구 전남대병원 근처에 위치한 한식백반 맛집 <훈이네>의 맛슐랭가이드는 별점4.5★★★★☆를 주고 싶다. 훌륭한 맛의 메뉴들, 반찬들, 그리고 친절한 사장님까지 참 좋은 한식백반 맛집이었다. 이곳 <훈이네>는 몇 번이고 다시 방문하고 싶은 정말 집밥의 느낌을 주는 그런 맛집이었다.

광주광역시 동구 한식백반 맛집, 전남대 병원 근처 <훈이네> 위치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