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우동 3,500의 가성비 좋은 우동 맛집
광주 충장로 맛집 역전우동 0410
근 5년사이에 방송가와 유튜브 등에서 가장 핫한 사람을 꼽으라고 한다면, 아마 이 사람의 이름을 언급하지 않을까 싶다. 바로 더본코리아의 백종원 대표이다. 오늘은 광주 충장로에 위치한 가성비 좋은 우동 맛집, 백종원의 더본코리아 매장 중 하나인 ‘역전우동 0410’에 대해 소개하고자 한다. 광주 충장로 1가에 위치한 역전우동 0410은 주머니 속 가벼운 청년들에게는 참 고마운 맛집이다. 특히 백종원 대표의 더본코리아 매장이라고 하면 어느 정도 신뢰가 있는 곳이기도 하다.
휴게소,포장마차 우동을 전문화시킨 광주 충장로 맛집 역전우동 0410
식당 안에 들어서면 키오스크가 있는데, 여기서 주문을 하면 된다. 돈까스 덮밥 세트 메뉴를 주문하고 앉아 식당 곳곳을 살펴보았다.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이 배식구 위쪽에 보이는 문구였다. ‘거리 포장마차나 여행갈 때 휴게소에서 즐겨 먹던 메뉴를 전문화시킨 역전우동 0410입니다.’ 간단히 지나칠 수 있는 문구이지만, 한편으로는 참 정감이 가는 문구이다. 어릴 적 시골갈 때면, 곡성 휴게소에 들려서 우동을 먹던 기억이 새록 떠오르는 그런 문구였다.
광주 충장로 맛집 역전우동 0410은 주문번호를 부르면, 직접 가져다 먹는 셀프 서빙 방식을 취하고 있다. 오늘도 주문을 하고 앉아있으니, 곧이어 주문번호를 불렀다. 전형적인 휴게소 우동과 함께 맛깔스러운 돈까스 덮밥도 나왔다. 썰어진 돈까스도 두툼한게 평소 선호하던 돈까스 였다.
특별하지 않은, 익숙한 그렇지만 매력적인 우동
그리고 우동도 나왔는데, 전형적인 휴게소 우동? 분식집 우동? 맛이었다. 특별하다기 보다는 흔히 볼 수 있는 맛의 우동이었다. 그러나 우동에 대한 비판이라기보다는 백종원 대표님의 더본코리아의 스타일 자체가 특별한 맛 보다는 대중적인 맛, 평범한 맛을 추구하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때문에 저렴하면서 대중적인 맛을 추구하는 더본코리아만의 매력으로 다가오는 부분이 있다.
우동을 1/3가량 먹고, 진짜 휴게소 우동 혹은 포장마차 우동을 느끼기 위해 필요한 아이템을 넣을 때가 되었다. 바로 ‘고추가루’다 광주 충장로 맛집 역전우동 0410은 휴게소, 포장마차의 우동을 전문화시켰다고 이야기하고 있기 때문에, 좀더 이런 느낌을 내기 위해서는 고춧가루가 들어가야 한다고 생각한다.
워낙 우동을 좋아하고, 시간상 배고픈 타이밍이었어서 열심히 먹다보니 금세 바닥을 보였다. 우동 자체는 일식이기 때문에 일식 카테고리에 넣었지만, 엄연히 일본식 우동와 한국식 우동은 큰 차리를 보인다. 광주 충장로 맛집 역전우동 0410은 한국식 우동을 내어주는 곳이고, 그렇기에 맛을 음미하면서 먹는 다기 보다는 잔치국수처럼 후루룩 후루룩 정신없이 먹어주는 것도 맛있게 즐기는 방법 같다.
광주 충장로 맛집 역전우동 0410의 맛슐랭 가이드 ★★★
광주 충장로 맛집 역전우동 0410의 맛슐랭 가이드는 ★★★ 3개이다. 저번 ‘뜨는집’ 포스팅에서 이야기를 했드싱 맛을 평가하는 기준은 가격대비 맛이나, 양을 고려하는 편이다. ‘내가 이 가격을 주고 먹을만 한가?’를 고민하는 편인데, 광주 충장로 맛집 역전우동 0410은 딱 3점이 적당한 것 같다.
'★ 3체블의 맛집 노트 > 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광주 동구 일본식 돈까스맛집, 동명동 <마네키> (2) | 2020.05.05 |
---|---|
[광주 동구] 이 시국에 돈코츠 라멘, 충장로 맛집 잇또라멘 (2) | 2019.10.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