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동구에 위치한 맛집 지산동 법원 근처 밤실골국밥

조선대 후문에 위치한 국밥 맛집

 

  광주 동구에 위치한 국밥 맛집, 지산동 법원 근처 밤실골국밥, 근처에 위치했던 조선대 학생들에게는 단비와도 같은 국밥집이라 하겠다. 사실 조선대는 국밥집이 많지 않다. 물론 조선대 근처의 남광주시장에 가면 훌륭한 국밥집이 많지만, 그곳까지 가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또한, 조대 후문에 위치한 국밥집들은 마땅한 곳이 없는 것이 사실이다. 때문에 비교적 가까운 곳인 광주 동구 지산동 법원 근처에 위치한 밤실골국밥은 조선대 학생들에게 최고의 국밥 맛집으로 손색이 없는 집이었다.


지산동 성당 근처에 위치한 밤실골국밥

  밤실골국밥은 지산동 성당 근처 사거리에 위치해 있다. 영업시간은 오전 9시부터 재료 소진시 마감이라고 한다. 보통 저녁 7-8시면 마감을 하신다. 사실, 조선대 후문의 밥집들은 최근 5년 사이 몇몇 식당들을 제외한 대다수가 간판을 내리고 새로 올리는 등의 모습을 많이 보여왔다. 때문에 조선대의 대학가라 할 수 있는 조선대의 후문은 로컬 맛집이 존재하지 않는다. 반면, 광주 동구 지산동 법원근처에 위치한 밤실골국밥은 오랜 시간 동안 그 자리에서 조선대 학생들의 끼니를 해결해주던 그러한 맛집이다.

광주 동구 지산동 법원근처 밤실골국밥의 간판과 메뉴판


창평국밥과는 다른 국물

  이번에 밤실골국밥에 가서 머리국밥을 시켰다. 평소 머리국밥을 선호하는 편이라 어느 국밥집을 가든 기본으로 시키는 메뉴가 머리국밥이다. 밤실골국밥의 국밥은 역시 진한 고기국물의 맛이 느껴졌다. 이 역시 많이 선호하던 맛이다. 광주 인근에는 창평 국밥이 유명하다. 창평 국밥의 특징은 돼지 부산물과 함께 돼지뼈를 비롯하여 멸치, 다시마 등을 넣어 깔끔한 맛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콩나물이 들어가 있어 깔끔한 맛을 더해주고 있다.

광주 동구 지산동 법원 근처 밤실골국밥의 반찬과 한상차림


흰밥에 김치 올려서 즐기기

  그러나 그런 맛의 국밥보다는 묵직하고, 돼지 사골 특유의 진한 맛이 우러나는 국물을 선호하는 편이다. 또한, 이곳 밤실골국밥에는 들깨가루가 들어가 있어 그 구수함을 더한다. 국물 한술을 뜨고난 후에는 역시 밥을 2숟갈 정도 남기고 머릿국에 투하한 후, 흰밥에 김치들을 올려서 즐긴다. 김치가 맛있는 집들은 항상 이렇게 먹어야 제대로 먹는 것 같다. 정말 작정하고 먹는 날에는 오히려 밥을 한 공기 더 시켜서 먹고는 한다. 이곳 광주 동구 법원 근처에 위치한 밤실골국밥은 김치도 너무도 훌륭해서 흰밥에 올려먹기에 정말 좋았다.

흰밥에 김치 올려먹기는 진리


다진 고추 추가

  개인적으로 국밥은 얼큰하게 먹어야 제대로 먹는 다고 생각하고 있어서, 역시 이곳 광주 동구 지산동 법원근처 밤실골국밥에서도 다진 고추를 추가하여 국밥에 때려 넣어서 먹는다. 다진 고추 특유의 풋내가 국밥의 고깃국물과 함께 더해져 국물이 얼큰, 칼칼해지는 효과가 있다.

다진 고추를 넣어서 얼큰 칼칼하게 먹는 국밥


국밥과 함께 먹는 김치

  이제, 정신없이 달려야 할 시간이 되었다. 국밥은 정신없이 먹어야 그 맛을 즐길 수 있는 것 같다. 고깃국물에 앙념장, 들깨가루가 섞인 국물에 밥을 말아 한술 두술 뜨고, 정말 맛있는 밤실골국밥의 김치들을 올려서 또 한술 두술 떠먹으면, 속이 절로 든든해진다. 

광주 동구 지산동 법원근처 밤실골국밥에서 먹는 든든한 한끼

  한술 두술 정신없이 먹다보니, 어느새 바닥이 보이고, 국밥 한그릇을 뚝딱해치웠다. 요즘 같이 추운 겨울이면 이런 국밥이 생각나곤 한다. 여기 광주 동구 지산동 법원 근처에 위치한 밤실골국밥에 대해 리서치를 해보니, 순대국밥이 유명한 듯 하다. 순대국밥에는 일반 당면순대가 아니라 암뽕순대(막창순대)가 들어가는 것 같다. 때문에 다음 방문 때에는 암뽕순대를 먹어보려 한다.

어느새 뚝배기는 빈그릇
광주 동구 지산동 법원근처 밤실골국밥은 순대국밥도 유명하다.


광주 동구 지산동 법원 근처 밤실골국밥의 맛슐랭가이드 ★★★★★

  이곳 광주 동구 지산동 법원 근처 밤실골국밥의 맛슐랭가이드는 ★★★★★ 별점 5개이다. 진한 사골 국물과 들깨가 더해져 정말 선호하는 국밥의 맛이었고, 함께 나오는 김치, 친절하게 맞아주시는 주인분들까지 맛집이 갖추어야할 모든 조건을 갖춘 맛집인 것 같다. 개인적으로 자주 찾아가게 될 맛집인 것 같다.

 

광주 동구 지산동 법원근처 밤실골국밥

+ Recent posts